world tour

April, 2023 : Paris, France

4월 16일 일요일. 낭테르를 떠나 우버를타고 파리 19구에 부킹해둔 에어비엔비로 이동.

아파트 단지 느낌의 숙소.

생각보다 쾌적하고 넓어서 좋았다.

짐을 풀고 파리 구경하러 밖으로~

돌아다니다가 점심을 먹으러 아프리카 식당에 들어갔다. 프랑스 와서 제일 많이 먹은 아프리카음식.. 저 바나나 졸임(?)이 너무 맛있었음!
New Soul Food le Maquis | 177 Quai de Valmy, 75010 Paris, France
저번 3월에 필리핀에서 먹은 음식들이랑 비슷한 느낌의 음식들을 자주 먹었는데
필리핀에서 5천원 정도면 배터지게 먹었던 음식들이 여기서는 20유로는 넘어야 괜찮은 한끼를 먹을 수 있었다.

밥먹고 근처 강을 따라 걷다가 야외 카페에 앉았다. 영어인듯 아닌듯 알수없는 메뉴판에서

아이스커피와 크림브륄레 주문. 뭔가 기대한맛이 아니어서 갸우뚱 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여기 크림브륄레는 맛이 없는거였다.

좀더 번화가쪽으로 들어가서 구경. 따끈따끈한 칼하트 어웨이크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보고..(인기가 없나 제품이 너무 많이 남아있었음)
Carhartt WIP | 57 Rue du Temple, 75004 Paris, France

쿠키 중독자로서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는 쿠키집이 있길래 시간내서 가보려고 사진은 찍어두었지만 결국 가보지 못했던.. / 살짝 들러본 슈프림 매장
Supreme Paris | 20 Rue Barbette, 75003 Paris, France

리옹에서 행사를 마치고 넘어온 홍열이형, 광현이형과 합류! 숙소 근처에 강가로 이동했다.

날이 좋아서 사람들 다 나와서 밖에서 노상하고 있길래 우리도 참여하기로 함

근처 까르푸에 가서 간단한 먹을거 마실거 사서 놀다가 해가 지는것 같아서 숙소로 복귀.

저녁을 먹어야하는데 주변에 마땅히 문연 식당이 없는것 같아 장을봐서 숙소에서 해먹기로 했다.
한동안 주식으로 파스타 해먹었던 기억을 되살려 5인분 대용량 파스타 만들어먹고 파리 첫번째 날 마무리

파리 둘째날. 뭔가 우중충 한 날씨였다. 아점을 먹으러 다같이 외출

걷다가 도착한 라멘집. 밀슐랭 가이드의 리뷰분석에 따르면 '당신이 아는맛이 아닐 수 있다'고 했는데 정말 내가 아는맛은 아니었지만 맛있게 먹었음 ㅎㅎ
Neko Ramen Green | 31 Rue de Paradis, 75010 Paris, France

식후 에스프레소 더블 때리고 어제 다 못했던 파리 구경 시작 / 지나가다 본 레코드샵. 이번 일정중엔 스케줄이 안되서 레코드 구경을 못했다 ㅠ_ㅜ

조르주 퐁피두 센터 | Place Georges-Pompidou, 75004 Paris, France
이번엔 미술관에 못가봤지만 다음에 간다면 꼭 들어가 볼 계획!!!

살거 없던 스투시를 지나~
Stussy Paris | 44 Rue du Temple, 75004 Paris, France

홍열이형 추천 팔라펠 먹으러 근처 식당으로 이동. 태어나서 처음 훔무스와 팔라펠을 먹어봤는데 엄청 맛있었다.
담에 파리 또 오면 여기 무조건 재방문!!
L'As du Fallafel | 34 Rue des Rosiers, 75004 Paris, France

팔라펠 먹고 잠시 숙소로 복귀하기위해 지하철이용. 싱글 티켓 2.10 유로. 비싸다.
숙소에서 쉬다가 다같이 에펠탑 쪽으로 이동!

어렸을때부터 형들이 여기에서 찍은 프리즈사진들을 많이 봤었어서 그런지 뭔가 반가웠던 에펠탑.

에펠탑 보고 돌아가기 전, 근처에서 크림브륄레와 달팽이요리 먹고 숙소로 복귀.
크림브륄레는 한입 먹고 아 이게 맞는거구나 싶었고(이전에거 말고), 달팽이요리는 처음먹어봤는데 맛있었다. 거의 그냥 버터를 먹는 맛.
Bistrot Le Poincare | angle du 22, 62 rue de longchamps, 22 Av. Raymond Poincare, 75016 Paris, France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어제 반응이 좋았던 파스타 2차전을 하기위해 장을 보고 들어왔다.
어제는 토마토 먹었으니 오늘은 크림파스타 5인분으로 둘째날 마무리

파리 3일차. 오늘은 촬영일정이 있는날이다. 오전부터 나와서 루브르 박물관으로 이동.

여러 장소를 돌아다니면서 계속된 촬영

여기가 어디였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암튼 되게 호그와트 온것같은 그런느낌

촬영 중간에 점심먹으러 이동하는데 통유리로 된 건물이 있어서 주변 건물들이 반사된게 되게 묘했다.

릴샤오 추천 크레페 식당에 왔다.
Creperie Parisienne | 18 Quai du Louvre, 75001 Paris, France

다른 멤버들은 크레페를 먹었지만 난 Tartines 라는 오픈샌드위치를 주문. 밥먹고 다음 촬영지로 이동!

항상 에펠탑이 보이는 옥상에서 어떻게 촬영하는건지 궁금했는데 드디어 직접해보게 되었다.

조심조심 촬영스팟으로 이동

높은곳을 좋아해서 주변 경치 감상하면서 재밌게 이동했던것 같다.

아.. 생눈으로 본게 진짜 대박이었는데 / 오늘도 저녁은 역시 파스타. 어쩌다보니 이번 프랑스 일정은 취사병이 되었다. ㅋㅋㅋ
이렇게 프랑스에서 일정이 모두 종료!

FLOWXL for @fetch_sunday & @sculptor_worldwide
photo by @littleshao

우당탕탕 첫번째 프랑스 방문 잘 마치고 귀국!